본문 바로가기

TIL

ORM (Object-Relational Mapping)

ORM

1. ORM이란 🤷‍♂️

ORM은 Object-Relational Mapping , 객체 관계 매핑의 줄임말입니다.

database에 있는 entity, record에 접근할 때 마치 JavaScript에 있는 객체, 클래스를 다루듯이 취급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.

JavaScript의 세계와 Database의 세계의 중개를 담당해주는 역할(통역사)을 합니다.

 

2. ORM을 사용하는 이유 

SQL을 작성하지 않고 Database의 데이터를 조작할 수 있게 해 줍니다.

JavaScript 외에 ORM이 적용 가능한 언어들이 SQL문을 작성하는 것보다 익숙한 개발자들에게 좀 더 편하게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 접근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.

 

3. ORM의 장점 👍

객체 지향적 코드로 인해 더 직관적이고 비즈니스 로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
재사용 및 유지보수의 편리성이 증가합니다.

DBMS에 대한 종속성을 줄일 수 있다.

 

4.ORM의 단점 😵

ORM만으로는 구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 때론 직접 SQL을 사용하는 것보다 복잡 해 질 수 있습니다.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지면 그런 일이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프로시저가 많은 시스템에서는 ORM의 객체 지향적인 장점을 활용하기 어렵습니다.

 

내용출처

 

링크

 

ORM이란?

이 포스트에서는 ORM의 기본적인 개념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Sequelize와 Prisma의 장단점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. 🤔ORM이란?? ORM(Object-relatinal mapping)이란 객체(클래스)와 관계(관계형 데이터 베이스)

velog.io